‘배틀트립’ 성시경이 이탈리아서 ‘엄마’ 찾게 한 이 요리는?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배틀트립’ 성시경, 박준우 이탈리아 여행/사진제공=KBS2 ‘배틀트립’

KBS2 ‘배틀트립’에서 성시경이 식사 중 갑자기 ‘엄마’를 찾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24일 방송되는 ‘배틀트립’은 ‘MC특집-미식여행’을 주제로 MC 이휘재·셰프 이원일, MC 성시경·박준우가 팀을 이뤄 여행 설계 배틀을 펼친다. 성시경·박준우는 두 번째 배틀에서 이탈리아 볼로냐와 모데나에서 대표 음식을 맛볼 예정. 성시경은 ‘발사믹 식초’의 주 생산지인 이탈리아 모데나 지방에서 부모님을 애타게 찾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성시경·박준우는 ‘발사믹 식초’를 활용한 코스요리를 맛 볼 수 있는 식당을 방문했다. 이들은 식전주를 시작으로 에피타이저, 파스타, 리조또, 티본 스테이크, 달콤한 디저트까지 꽉 찬 모데나의 정찬에 엄지를 추켜세웠다. 두 사람은 ‘발사믹 리조또’에 도전했다. 난생 처음 먹은 음식인 만큼 두려움에 떨었지만, 한 입 맛 본 후 반전 리액션을 쏟아내 VCR을 보던 러블리즈와 펜타곤을 폭소케 했다. 성시경은 “나 지금 부모님 보고 싶어요.. 이거 한 번 맛 보게 해 드리고 싶어”라며 뜻밖의 효심을 꺼내 보여 그 맛을 궁금하게 했다.

또한 성시경은 “미치겠네 나 지금 떨려”라며 심쿵한 상태를 고백했다. ‘발그레’하게 상기된 볼과 한 곳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는 그의 모습이 흡사 ‘사랑에 빠진 것’ 같다. 이는 ‘티본 스테이크’를 바라보는 성시경의 모습으로, 눈 앞에서 구워주는 티본 스테이크에 마음을 몽땅 빼앗긴 것. 스테이크 한 조각을 맛본 성시경은 아낌없는 찬사와 역대급 리액션을 쏟아냈다.

성시경의 효심과 역대급 리액션을 불러 일으킨 이탈리아 ‘모데나’의 정찬은 24일 오후 9시 2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