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그대 보고 싶소”…송민호, 솔로곡 ‘아낙네’ MV 티저 공개

[텐아시아=우빈 기자]

송민호 솔로곡 ‘아낙네’ 뮤직비디오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첫 솔로 정규 앨범 ‘XX’의 타이틀곡 ‘아낙네’ 첫 소절이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의 타이틀곡 ‘아낙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흐드러진 갈대밭을 풍경으로 올 화이트 의상을 입은 송민호가 침대위에 누워 잠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갈대밭 사이로 어렴풋이 보이는 한 여인을 따라가는 꿈을 꾸는 송민호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사한다.

타이틀곡’아낙네’  첫 소절도 최초 공개됐다. 전자 오르간과 어우러진 “똑똑 그대 보고 싶소”라는 첫소절 가사가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특히 이 곡은 한국 사람이라면 거의 다 아는 70년대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 하였고 송민호가 과연 힙합이란 장르와 옛가요를 어떻게 접목시켰을 지 관심이 모인다.

송민호는 타이틀곡 ‘아낙네’ 의 작사,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FUTURE BOUNCE, TEXU가 공동작곡에 참여했다.

송민호는 ‘아낙네’뿐 아니라 첫 솔로 정규 앨범에 수록되는 12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프로듀싱까지 직접 맡았다.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을 나타내기 위해 앨범 명을 ‘XX’로 정했는데, 그 의미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정답이 없으며, 다양하게 해석됐으면 좋겠다는 송민호의 숨은 의도가 담겨있다.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는 오는 26일 전격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