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축가 섭외 1순위부터 음원·음방 1위까지 ‘올해의 1위 가수’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폴킴. 사진제공=뉴런뮤직

싱어송라이터 폴킴 측이 13일 오전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너를 만나’ 축가 버전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결혼식장을 연상시키는 장소에서 감미로운 라이브를 선보이고 있는 폴킴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의 뒤로는 현악기 연주자들이 즉석으로 ‘너를 만나’를 스트링 선율로 표현하고 있으며, 폴킴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달 29일 자작곡 ‘너를 만나’를 공개하고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를 휩쓸며 파란을 일으킨 폴킴은 최근 가온차트 디지털, 다운로드, BGM 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하고,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는 ‘너를 만나’로 엑소(EXO), 아이즈원(IZ*ONE)을 제치고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는 기염을 토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같은 날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열린 ‘GMF 2018 어워즈’에서 폴킴은 최고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으며 잊지 못할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폴킴은 오는 12월 개최하는 첫 전국투어 콘서트 ‘앨범(Album)’을 포함해 올 연말까지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