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디지털 송차트 TOP10 진입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아이즈원 /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그룹 아이즈원(IZ*ONE)이 미국 빌보드 월드차트 TOP10에 진입했다.

8(현지 시간 기준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는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9위에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월드 디지털 송차트 6위에 나란히 진입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데뷔 이후 보름도 되지 않은 시점에 이뤄낸 기록이라 더욱 눈길을 모은다빌보드는 ‘아이즈원이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차트 Top10에 진입했다.(IZ*ONE Debut in Top 10 of World Albums &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s)’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아이즈원의 성과를 집중 조명했다해당 기사는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으로 두 가지의 월드차트를 석권한 8번째 K-pop 걸그룹이며올해에는 세 번째이다”라는 내용을 비중 있게 다뤘다.

또한 빌보드는 “닐슨 뮤직 통계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는 금주에 세 번째로 많이 다운로드 된 K팝 노래라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라고 알려 눈길을 끌었다.

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12명의 글로벌 그룹이 결성되고 지난달 29일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로 정식 데뷔한 아이즈원은 국내외에서 연이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앨범 발매 직후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던 아이즈원의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는 데뷔 1주일 만에 한일 양국의 음반 차트 1위를 휩쓰는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즈원은 일찌감치 홍콩태국베트남 등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1,800만 뷰를 돌파하며 계속해서 쾌속 질주 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