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트와이스, ‘YES or YES’ 전곡 맛보기 음원 공개에 기대UP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트와이스 미니 6집 음원 미리듣기 영상 캡처/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미니 6집 ‘YES or YES’에 수록되는 7트랙의 맛보기 음원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4일 0시 JYP 및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4분여 분량의 ‘YES or YES ALBUM PLAY’를 게재했다.

이번 영상에는 미니 6집의 1번 트랙이자 앨범명과 동명 타이틀곡 ‘YES or YES’의 1분 미리 듣기가 담겼다. 또한 2번 트랙 ‘SAY YOU LOVE ME’, 멤버 정연이 작사한 3번 트랙 ‘LALALA’, 채영이 작사한 4번 트랙 ‘YOUNG & WILD’, 지효가 작사한 5번 트랙 ‘SUNSET’, 6번 트랙 ‘AFTER MOON’, 7번 트랙이자 트와이스 일본 정규 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도 각 30초 분량으로 선보였다. 지난 29일부터 타이틀곡 ‘YES or YES’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Y’, ‘E’, ‘S’ 시리즈로 공개한 가운데 이번 ‘YES or YES ALBUM PLAY’ 영상을 통해 곡의 1분 미리 듣기를 선보이면서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멤버들의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는 리듬이 특징.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다.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곡해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멤버 정연, 채영, 지효가 각각 ‘LALALA’ ‘YOUNG & WILD’ ‘SUNSET’ 작사로 음악적 감성을 뽐낸다.

JYP 박진영 대표가 지난해 5월 ‘SIGNAL’, 올해 4월 ‘What is Love?’에 이어 작사, 작곡한 ‘BDZ’의 한국어 버전은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BDZ’는 일본에서 공개된 후 현지 음원차트인 라인뮤직 주간 1위에 오르며 인기몰이했다.

이번 ‘YES or YES’는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전작 ‘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9연속 히트 행진 중인 트와이스가 선보이는 10번째 신곡. 지난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11월 ‘YES or YES’를 발매하는 트와이스는 이로써 올해 세 번째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 당일인 5일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구 88체육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미니 6집 앨범 전곡은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