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스트레이 키즈 “혼란 끝에 ‘나’를 찾았다”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스트레이키즈,쇼케이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1일 오후 2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세 번째 미니음반 ‘아이 엠 유(I am You)’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음반에는 지난 음반과는 다른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2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음반 ‘아이 엠 유(I am You)’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부터 ‘아이 엠 낫(I am NOT)’과 지난 8월 ‘아이 엠 후(I am WHO)’를 연달아 발표했다. 이번엔 음반 제목을 ‘아이엠 유’로 정했다. 이에 대해 창빈은 “‘아이 엠 낫’과 ‘아이 엠 후’에서는 내가 아닌 것 같은 혼란 속에서 ‘나’를 찾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에는 혼란 끝에 답을 내리고, 그 답을 들려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은 “‘아이엠 유’의 ‘유(YOU)’는 듣는 이들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족, 친구 혹은 연인이 될 수 있다”면서 “자신만의 ‘너’를 생각하면 들으면 따뜻한 곡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음반의 모든 곡을 스트레이 키즈가 직접 만드는데, 쓰면서 배우고 계속 성장하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음반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와 ‘유(YOU)’ ‘편’ ‘해장국’ ‘겟 쿨(Get Cool)’ ‘극과 극’ ‘0325’를 비롯해 CD에만 들어있는 ‘믹스테이프#3(Mixtape#3)’까지 총 8곡을 담았다. ‘아이 엠 유’는 힙합 장르로 멤버들의 힘 넘치는 랩과 애절한 음색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금까지 발표한 음반과 마찬가지로 모든 수록곡을 작사·작곡한 노래로 채웠다. 올 초 데뷔한 이후 총 4장의 음반을 내놓은 이들은 이번에도 한층 성장한 음악 실력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