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2018 AAA’ 참석 확정…전세계 팬심 흔든다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배우 류준열/ 사진제공=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배우 류준열이 ‘2018 Asia Artist Awards'(이하 ‘2018 AAA’)에 참석한다.

오는 11월 28일 개최되는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AA’에 류준열이 참석해 시상식을 환하게 빛낼 예정이다.

류준열은 2014년 단편영화 ‘미드나잇 썬’으로 데뷔해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스터덤에 올랐다. 이후 영화 ‘더 킹 ”택시 운전사’ 등으로 영화 팬들의 눈도장을 받은 그는 올 상반기 영화 ‘리틀 포레스트’ ‘독전’의 흥행으로 최고의 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30대 초반 남자배우를 필요로 하는 영화 시나리오는 류준열에게 먼저 간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캐스팅 0순위’로 꼽히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류준열이 영화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나이답지 않은 선굵은 연기력과 역할의 비중을 따지지 않은 성실한 자세, 비교 불가능한 유일무이한 개성 덕분. ‘리틀 포레스트’에서 보여준 편안한 남사친의 면모부터 ‘독전’의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매 작품 변신을 거듭하며 ‘매력부자’에 등극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소처럼 일하며 영화인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류준열의 열일 행보에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대세 배우’로 거듭난 류준열은 지난해 ‘2017 Asia Artist Awards’에서 ‘베스트 스타’ 상 배우 부문을 수상해 ‘2018 AAA’ 참석이 의미가 깊다. 최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류준열의 매력에 빠진 팬들이 늘고 있어 이번 시상식 참석이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류준열의 참석까지 확정되며 가수 25팀, 배우 25명 라인업을 구축해가고 있는 ‘2018 AAA’는 1층 전석을 스탠딩으로 꾸며 관객 모두가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페스티벌’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후보와 수상자를 공정한 방식으로 선발, 시상한다.

뿐만 아니라 ‘2018 AAA’는 케이스타그룹(KSTAR GROUP)과 손을 잡고 페이스티켓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스타그룹은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공식 후원사로 선정돼 아시안게임과 관련된 공연을 담당하여 아시아 전역에 성공적으로 K-POP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오는 11월 28일 글로벌 허브시티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