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유럽 투어, 파리에서 화려한 피날레 “전세계 아미 감사해”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방탄소년단(BTS) LY투어_프랑스 파리 콘서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첫 유럽투어를 마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일과 10일 영국 런던 O2 아레나를 시작으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을 거쳐 프랑스 파리에서 ‘LOVE YOURSELF’ 유럽 투어를 펼쳤다.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스타디움 공연으로 새 역사를 쓴 방탄소년단은 북미 투어 15회 공연 22만명 좌석을 조기 매진시킨 데 이어, 유럽 투어도 7회 공연 10만명 좌석을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 시키며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미국에서의 열기는 유럽에서도 이어졌다. 팬들은 공연 시작 전날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리거나 한국어로 응원을 하는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공연장을 찾은 팬들을 위해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로 시작된 콘서트는 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의 히트곡과 멤버들의 솔로 무대까지 이어져 유럽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다. 유럽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공연 내내 모두가 하나되어 한국어로 떼창을 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콘서트의 열기가 가시지 않은 듯 공연이 끝난 후에도 공연장 밖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계속해서 소리 높여 부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유럽 투어가 내일이면 이곳 프랑스에서 끝을 맺는다. 정말 아쉽다. 내년을 기약하며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매번 느끼지만 여러분과 함께라서 늘 행복하다. 좋은 곳에서 더 많은 추억을 만들고 계속해서 걸어나갈 수 있게 응원해 준 전 세계 아미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11월 13일과 14일 일본 도쿄돔을 비롯해 쿄세라돔 오사카, 나고야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LOVE YOURSELF’ 일본 돔 투어를 시작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