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한국팀vs외국팀 중 승자는?…오늘(17일) 실시간 퀴즈 이벤트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시청자 퀴즈 이벤트/사진제공=MBC에브리원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이 첫 방송 기념 실시간 시청자 퀴즈 이벤트를 연다.

17일 오후 8시 30분 처음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은 정통 토크쇼의 부활을 노리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 앞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라이브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시청자 이벤트는 ‘대한외국인’의 첫 회에 출연하는 한국인 팀과 외국인 팀 중 승리팀을 맞히는 이벤트다.  17일 방송될 ‘대한외국인’ 본방송 중간 광고가 나오기 전까지 참여 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문자 이벤트와 SNS 이벤트 두 가지로 동시 진행된다. 문자를 통해 참여 할 경우 예상 승리팀을 문자로 (#9987/ 유료 100원) 보내면 응모 완료된다. SNS를 통해 참여 할 경우 MBC에브리원 공식 페이스북과 (https://www.facebook.com/mbcevery1)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bcevery1/)에 댓글로 응모 가능하다.

승리팀을 맞힌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유명 브랜드의 공기청정기와 토스트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국 거주 2년차부터 30년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구성된 외국인들과 토종 한국인들의 피 튀기는 퀴즈쇼가 펼쳐지는 가운데, 승리팀을 맞히는 실시간 시청자 이벤트 역시 긴장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대한외국인’은 한국인보다 한국에 대해 더 잘 아는 외국인들과 한국인이 한국에 대한 퀴즈를 맞히는 형식으로 승리를 예측하기 힘든 승부를 펼친다. 여기에 10명의 외국인들이 한국생활을 하며 겪었던 일화와 한국과는 다른 자신의 국가 문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며 토크쇼의 재미를 더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