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두 번째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에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으로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10일 발표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10만장 이상 판매된 음반에 주어지는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난 5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은 두 번째 골드 인증 기록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일본에서 발매한 일곱 번째 싱글 ‘피 땀 눈물(血、汗、涙)’과 정규 3집 ‘FACE YOURSELF’가 누적 판매량 25만장 이상을 돌파해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또한 여덟 번째 싱글 ‘MIC Drop/DNA/Crystal Snow’로 5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해 2017년 일본에서 싱글 앨범을 발표한 해외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더블 플래티넘’을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판매량을 바탕으로 10만장 이상은 골드, 25만장 이상은 플래티넘, 50만장 이상은 더블 플래티넘 음반으로 분류한다.

방탄소년단은 9일과 1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O2 아레나를 시작으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에서 ‘LOVE YOURSELF’ 유럽 투어를 이어간다. 오는 11월부터는 일본에서 첫 돔 투어를 연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