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2’ 미라클라스, 데뷔 앨범 ‘ROMANTICA’ 발매…최고의 1분 ‘Notte’ 수록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미라클라스–ROMANTICA’ /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JTBC ‘팬텀싱어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4중창 그룹 미라클라스의 데뷔 앨범 ‘Romantica(로만티카)’이 10일 발매된다.

미라클라스는 바리톤 김주택, 뮤지컬 배우 박강현,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으로 구성됐다. ‘팬텀싱어 시즌2’에서 준우승을 하면서 포르테 디 콰트로, 포레스텔라와 함께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을 견인해가고 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La tua semplicita’와 ‘La liberta’는 요한 바오로 2세가 쓴 시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들로 도밍고의 ‘Amore Infinito’ 앨범에 수록됐다. 특히 ‘La tua semplicita’는 도밍고가 조쉬 그로반과 듀엣으로 부른 곡이다.

‘Notte’와 ‘Il Canto’는 파바로티 음반에 수록된 곡으로, ‘Notte’는 미라클라스의 ‘팬텀싱어2’ 결승 경연곡으로 인기가 높았던 곡이다.

‘Nelle Tue Mani’는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주제곡으로 보첼리가 불러 유명한 곡이다. ‘Just show me how to love you’는 사라 브라이트만의 ‘Timeless’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테너 호세 쿠라가 함께 불러 인기가 높았던 곡이다.

타이틀 곡인 ‘집으로 가는 길’은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가을의 전설’의 주제곡인 ‘The Ludlows’ 선율을 편곡해 새롭게 가사를 붙인 곡으로 가을의 정서가 짙게 배어 있는 곡이다.

‘I dreamed a dream’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중 코제트가 부르는 발라드로 이번 앨범에서는 남성 사중창으로 편곡돼 새로운 느낌을 전해준다. ‘이제 알아요’는 음반 전체 편곡을 맡은 작곡가 김진환이 만든 발라드로 뮤지컬 가수 박강현의 미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미라클라스는 팬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 소통할 예정이며, 오는 13일 오후 6시 코엑스 아티움에서 음반발매 기념 팬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