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연, OCN ‘프리스트’ 출연 확정…정유미와 호흡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배우 장정연/ 사진제공=킹콩by스타쉽

배우 장정연이 OCN 오리지널 ‘프리스트’에 출연을 확정했다.

8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배우 장정연이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프리스트'(극본 문만세, 연출 김종현, 제작 크레이브웍스, 총 16부작)에 응급의학과 레지던트 조형래 역으로 출연한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프리스트’는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친 의사와 엑소시스트의 이야기를 다루는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다. 영화 ‘국가대표2’ ‘슈퍼스타 감사용’ 등의 메가폰을 잡았던 김종현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장르물의 명가 OCN에서 의학과 엑소시즘이 결합된 참신한 장르를 선보이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정연이 맡은 조형래는 응급의학과 레지던트 4년차로, 침착하고 순한 성격의 소유자다. 선배 의사인 함은호(정유미 분)를 싫어하는 다른 후배들과는 달리 은호를 좋아하며 따르는 인물. 이에 장정연이 정유미와 함께 만들어나갈 ‘선후배 케미’에 관심이 집중된다.

장정연은 지난 해 방송된 KBS2 ‘마녀의 법정’에서 누명을 쓴 대학 조교 남우성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보이며 안방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른 바 있다. 특히 그는 법정 장면에서 두려움, 억울함, 분노 등의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인 배우 장정연이 ‘프리스트’에서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정연을 비롯해 연우진, 정유미, 박용우 등이 출연을 확정 지은 ‘프리스트’는 ‘플레이어’ 후속으로 11월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