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세븐어클락·바이브·에디킴 ‘컴백’, god 예능 ‘같이 걸을까’ 시작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영화 ‘동네사람들’과 MBC 새 일요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가 제작발표회를 연다. 그룹 세븐어클락과 알파벳, 남성듀오 바이브, 가수 에디킴 등이 새 음반을 발표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그룹 바이브 류재현(왼쪽), 윤민수. / 사진제공=메이저나인

◆ 가요 : 세븐어클락·바이브·에디킴 ‘컴백’

8일 그룹 세븐어클락이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지난 6일 두 번째 미니음반 ‘#7’을 발표한 이들은 1년 7개월의 공백기를 거쳐 5인조로 새롭게 출발한다. 타이틀곡은 흥겨운 댄스 장르의 ‘나싱 베터(Nothing Better)’로, 열정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녹였다.

같은 날 그룹 알파벳도 새 싱글 음반 ‘신세계’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새 멤버 람다를 영입하고 5인조로 팀을 재편한 이들은 그동안 해외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오는 10일에는 남성듀오 바이브가 컴백한다. 이날 공개되는 여덟 번째 정규 음반 ‘어바웃 미(About Me)’에 타이틀곡 ‘낫 어 러브(Not A Love)’를 포함해 총 9곡을 담았다.

가수 에디킴은 오는 11일 세 번째 미니음반 ‘마일스 어파트(Miles Apart)’의 음악감상회를 연다.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떠나간 사람은 오히려 편해’는 이별한 뒤 힘들어하는 남성의 마음을 녹인 노래다. 에디킴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그룹 위키미키도 이날 새 싱글 음반 ‘크러쉬(Crush)’의 발매를 알리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소속사 판타지오 뮤직 관계자는 “‘크러쉬’는 레게와 일렉트로 하우스가 혼합된 댄스 장르이다. 실력파 프로듀싱 팀 텐텐(TENTEN)이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같이 걸을까’ 포스터. / 제공=JTBC

◆ 방송 : 다채로운 예능이 온다

MBC는 8일 새 예능드라마 ‘대장금이 보고있다'(극본 박은정 최우주, 연출 선혜윤)의 제작발표회를 연다. 먹기 위해 사는 3남매의 사랑 이야기와 ‘먹방(먹는 방송)’을 담는다. 배우 신동욱·유리·이열음·김현준·이민혁 등이 출연하며 오는 11일 베일을 벗는다.

MBC 에브리원 ‘시골경찰4’도 이날 제작발표회를 개최한다.  연예인들이 치안센터의 순경으로 생활하며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을 그린다. 네 번째 시즌의 주인공은 배우 신현준·오대환·이청아·강경준 등이다.

MBC 일요드라마 ‘내 사랑 치유기'(극본 원영옥, 연출 김성용)는 오는 11일 제작발표회를 열고 시작을 알린다. 식구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살아가는 한 여성의 삶을 그린다. 오는 14일 처음 방송되며, 배우 소유진·연정훈·윤종훈·반효정·김창완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같은 날 JTBC는 새 예능프로그램 ‘같이 걸을까’를 소개한다. 이날 베일을 벗는 이 프로그램은 그룹 지오디(god)가 트래킹 여행을 하는 과정을 담는다.

오는 12일에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아찔한 사돈연습’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지난 5일 베일을 벗은 이 프로그램은 가상 부부가 된 커플들의 결혼생활과 더불어 가상 사돈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방송인 김구라, 가수 노사연을 비롯해 배우 서민정·권혁수, 가수 경리·남태현·미주 등이 출연한다.

영화 ‘미쓰백’ 포스터. / 제공=리틀빅픽처스, 영화사배

◆ 영화 : ‘미쓰백’ 개봉

8일 영화 ‘동네사람들'(감독 임진순)이 제작보고회를 연다. 평온한 시골 마을에서 여고생이 사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배우 마동석·김새론·이상엽·진선규·장광 등이 출연하며 오는 11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배반의 장미'(감독 박진영)는 오는 9일 언론 시사회를 마련한다. 동반 자살을 계획한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인권·정상훈·손담비·김성철·박철민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추며 오는 18일 개봉된다.

오는 11일 영화 ‘미쓰백'(감독 이지원)이 관객들을 만난다. 어린 나이에 전과자가 돼 외롭게 살아가는 한 여성의 삶을 조명한다. 배우 한지민·이희준·권소현·장영남 등이 출연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