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의 스케치북’ 베이빌론, 유재하 명곡 즉석 라이브…빈첸 등장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R&B 뮤지션 베이빌론이 6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래퍼 빈첸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베이빌론은 The Weeknd(위켄드)의 ‘I Feel It Coming(아이 필 잇 커밍)’을 열창했다.

이어 유희열과의 토크에서 존경하는 뮤지션으로 故 마이클잭슨을 꼽았다. 유희열의 요청에 명곡 ‘Billie Jean(빌리진)’을 즉석에서 선보였고, 故 마이클잭슨의 숨소리부터 기교까지 구사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베이빌론은 존경하는 국내 아티스트로 故 유재하와 조용필, 유희열을 꼽았다. 이와 함께 유희열이 과거 자신에게 러브콜을 보냈던 깜짝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혀 큰 웃음을 줬다.

특히 베이빌론은 故 유재하의 명곡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즉석에서 불렀고, “역시 노래를 완성하는 건 가수의 몫인 것 같다. 2018년 식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는 유희열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베이빌론은 마지막 곡으로 지난 3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AELO(카엘로)’의 타이틀곡 ‘One More Night(원 모어 나잇, Feat. 빈첸)’을 선곡, 피처링으로 지원 사격한 빈첸과 함께 라이브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CAELO’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일 CD와 17일 한정판 LP로 각각 발매될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