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10일 데뷔 10주년 기념 ‘삐삐’ 발표 “치열함 내려놓은 곡”

[텐아시아=우빈 기자]

가수 아이유 / 사진제공= 카카오M

가수 아이유가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신곡 ‘삐삐’를 발표한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 측은 1일 “아이유가 오는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깜짝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한다”고밝혔다. 이로써 아이유는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 이후 1년 여 만에 신곡발표에 나선다.

아이유는 자신의 SNS 등지를 통해 이번 신곡 ‘삐삐’의 티저 이미지를 기습 공개하고 다가온 신곡 발표를 예고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10월 10일 18시 발매 일시를 암시하는 노란 무선호출기(삐삐)와 함께 원색의 빈티지한 소품들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조그마한 아이유가 각기 다른 캐릭터로 곳곳에 배열, 키치한 감성까지 물씬 풍기며 오는 10일 베일을 벗을 신곡 ‘삐삐’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앞서 지난 추석 연휴 아이유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10월 ??일’ 이라는 글귀와 함께 신곡관련 촬영으로 추정되는 의문의 이미지를 공개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 같은 아이유의 깜짝 스포일러가 10월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은 기습 신곡발표였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유 측은 “올해 공식적인 신곡발매 계획은 잡혀있지 않았다”며 “아이유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한 해인 만큼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의 신곡을 기다려 주셔서 깜짝 발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준비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신곡 ‘삐삐’는 그간 선보이지 않았던 신선한 콘셉트의 곡으로 데뷔 10주년에 맞추어 10월 10일에 발매하게 되었다”며 “아이유가 치열함을 내려놓고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한 곡인 만큼 팬 분들도 부디 부담 없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