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성’ 21일 북미 개봉…세계 32개국 선판매→동시기 개봉 ‘쾌거’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영화 ‘안시성’ 북미개봉/ 사진제공=NEW

 

영화 ‘안시성’이 오늘(21일) 북미에서 개봉한다. 상당한 수의 스크린을 확보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북미에서 개봉하는 ‘안시성’은 ‘THE GREAT BATTLE’라는 영문 제목으로 관객과 만난다. 북미 배급사 WellgoUSA는 “‘안시성’을 북미에 배급하게 돼 기쁘다. 초대형 전쟁 액션은 큰 스크린에서 봤을 때 더 돋보일 것이라 생각된다. 시대와 공간을 뛰어넘어 관객들을 열광케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안시성’은 현재까지 총 32개국에 선판매됐다. 아메리카 대륙의 미국, 캐나다 및 오세아니아 대륙의 호주, 뉴질랜드 포함 12개국, 필리핀, 베트남, 영국, 아일랜드,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 아시아 대륙과 함께 독어권 국가 8개국이 포함됐다.

10월에 호주, 뉴질랜드, 영국,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 전 세계 극장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전세계 동시기 개봉 및 해외 선판매 쾌거를 거둔 영화 ‘안시성’의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판다 관계자는 “올해 칸 국제영화제부터 바이어 초청 해외세일즈 PT행사를 통해 큰 반향을 일으킨 ‘안시성’은 북미, 영국, 아시아 등지에서 동시기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다들 ‘안시성’의 전쟁 액션장면에 크게 매료되었으며 유럽(프랑스, 스페인) 및 남미 국가들에서도 조만간 추가 세일즈 성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렬한 재미, 스펙터클한 전투 액션, 가슴 벅찬 감동까지 골고루 갖춘 영화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국내 극장에서도 절찬 상영 중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