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정은지, 10월 17일 솔로 컴백…1년 4개월만 솔로곡

[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 / 사진제공=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10 17일 솔로 컴백한다.

에이핑크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는 20일 “정은지가 오는 17일 솔로 음반으로 돌아온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음반에서 아티스트로서 정은지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1 4개월만에 돌아오는 만큼 정은지가 음반 준비에 정성을 쏟고 있다”고 덧붙이며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정은지는 총 8곡의 수록곡 중 7곡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아티스트 정은지의 색깔을 담은 음반을 완성했다더불어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지원 사격해 음반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후문이다.

앞서 정은지는 음반 발매와 함께 콘서트 ‘혜화역’ 개최 소식을 알렸다정은지의 콘서트명인 ‘혜화역은 우리들의 청춘이 머무를 곳을 뜻하며 ‘별 반짝일 혜()’ ‘꽃 화()’를 써서 ‘소소하지만 별처럼 반짝이고 화려하지만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꽃 같은 우리들의 청춘’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에이핑크 메인보컬로 활약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정은지는 2016년 첫 솔로 앨범 ‘드림(Dream)’의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석권했다. 이듬해 정은지는 미니 2집 앨범 ‘공간의 타이틀곡 ‘너란 봄을 공개해 높은 성적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포크팝 장르의 곡에 도전해 ‘하늘바라기를 잇는 정은지만의 따뜻하고 밝은 음악 색깔을 뚜렷이 하며 아티스트로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드러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