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안무 영상 1억 뷰 돌파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블랙핑크 ‘뚜두뚜두’ 안무 영상 1억 뷰 기록 캡처/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안무 영상이 1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은 20일 오전을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1억 115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무대를 준비하며 촬영한 이 영상은 지난 6월 17일 공개된 후 약 3개월 동안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왔다.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한 ‘뚜두뚜두’ 포인트 안무와 멤버들의 남다른 호흡이 담겼다.

그 동안 ‘뚜두뚜두’는 노래 뿐 아니라 안무 역시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에는 각국 팬들의 ‘뚜두뚜두’ 안무 영상이 올라오면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6월 15일 첫 미니앨범 ‘SQUARE UP’의 타이틀곡 ‘뚜두뚜두’ 공개 이후 68일 만에 뮤직비디오 3억뷰를 돌파하며 K팝 남녀 그룹 통틀어 역대 최단 시간 신기록을 썼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역시 1천만명을 넘기며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아울러 지난해 6월 발표한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4억뷰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3억 뷰 돌파 당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의 기록으로 주목받았다. 유튜브에서는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