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라디오,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 특집방송…조용필X배철수 만난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조용필 데뷔 50주년 특집 라디오 방송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 /사진제공=MBC라디오

MBC FM4U(수도권 91.9Mhz)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을 제작한다.

MBC FM4U의 개국기념일인 오는 19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8시간 연속으로 조용필 데뷔 50주년 특집 방송을 내보낸다. 이날 방송에서는 MBC라디오와 음악관계자 100인이 뽑은 ‘조용필 최고의 노래 TOP30’를 비롯해 ‘조용필 최고의 앨범 TOP5’가 단독으로 공개된다.

낮 12시부터 6시까지 이어지는 방송에서는 임진모, 배순탁 등 음악평론가와 김종서, 장기호, 심현보, 이한철 등 후배가수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조용필의 음악세계에 대한 해설을 곁들인다. 저녁 6시부터는 조용필이 단독 출연해 MBC라디오를 대표하는 진행자 배철수와 2시간 동안 심층 인터뷰를 가진다. 방송 도중 1991년 MBC라디오에서 조용필이 진행했던 프로그램 ‘조용필의 나이트쇼’ 원본을 비롯한 다양한 육성 자료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MBC 라디오 제작진은 “이날 방송을 위해 조용필 측과 협의해 MBC FM4U 한정판 조용필 13집 LP를 제작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조용필 측 역시 “15년 만의 라디오 출연인 만큼 음악인생을 돌아보는 인터뷰를 가질 것”이라며 “청취자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인사했다.

‘조용필, 그 위대한 여정’은 오는 19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연속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