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손병호, 치매 요양원 방문 “장모님 없었다면 아내 최지연과 결혼 못 해”

[텐아시아=우빈 기자]

‘동상이몽2’ 손병호, 최지연 / 사진제공=SBS

배우 손병호, 최지연 부부가 장모님을 만나기 위해 치매 전문 요양원을 찾는다.

10일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 손병호, 최지연 부부의 ‘부산 여행기 제2탄’이 공개된다.

이날 춤바람X흥바람을 불러일으킨 손병호-최지연 부부의 마지막 이야기와 함께 두 사람이 부산 여행에서 가장 특별한 사람을 만나러 가는 장면이 그려진다. 부부의 모습을 지켜보던 MC 김숙은 “부산에 놀러 간 진짜 이유가 있었네”라며 앞으로 춤바람 부부를 만나게 될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드러냈다.

손병호, 최지연 부부가 도착한 곳은 부산의 한 치매 전문 요양원. 그곳에서 만난 사람은 바로 손병호의 장모님이었다. 결혼 전 국극 배우였던 장모님은 흥 많은 사위 손병호와 구성진 노랫가락 컬래버레이션을 펼쳤다. 이어 손병호는 아내와 자신의 연애 시절을 떠올리며 “아내와 결혼 하는 것도 어머님이 없었으면 못했다”며 과거 장모님께서 사랑의 오작교 역할을 해주셨음에 감사함을 표했다.

그러나 드문드문 끊기는 장모님의 기억에 최지연의 안타까움은 커져만 갔다. 손병호는 장모님에게 “오늘 만큼은 꼭 잊지 말라”고 부탁하며 애써 웃음을 보였다.

‘동상이몽2’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