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정규 6집 합본 앨범 오늘(10일) 발매…‘셀 수 없는’ 뮤비 동시 공개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샤이니/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SHINee)의 정규 6집 합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ilogue(‘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필로그)가 오늘(10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올해 샤이니 데뷔 10주년을 맞아 3개 앨범으로 순차 공개된 정규 6집 ‘The Story of Light’ EP.1, EP.2, EP.3에 신곡 ‘셀 수 없는 (Countless)’까지 총 16곡이 수록돼 있다. 오늘 오후 6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샤미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 추가 수록된 ‘셀 수 없는 (Countless)’의 뮤직비디오도 오늘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에서 선보여진다. 경쾌한 빈티지 톤의 영상미와 멤버들의 훈훈한 비주얼을 만나볼 수 있다.

‘셀 수 없는 (Countless)’은 서정적인 아르페지오 리프로 시작되는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 기반의 R&B 곡이다. 숫자(하나, 둘, 셋, 넷/ 원, 투, 쓰리, 포)와 한글(가, 나, 다, 라)을 사행시처럼 풀어낸 가사와 연인을 ‘단어, 문장, 언어’에 점진적으로 빗대어 표현한 후렴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그루비한 비트 위에 샤이니의 정교한 하모니와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