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리, 오는 21일 박진영 자작곡으로 중국 데뷔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그룹 보이스토리 데뷔 일정.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만든 남성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오는 21일 중국에서 정식 데뷔한다.

데뷔 음반 타이틀곡 ‘이너프(Enough)’는 박진영이 작사·작곡·프로듀싱한 노래다. ‘겉 멋은 필요없다. 보이스토리는 단지 음악 하나면 충분하다’는 자신감을 가사로 담았다.

오는 22일 광저우를 시작으로 쇼케이스 투어도 연다. 투어는 24일 타이베이, 29일 상하이, 10월 14일 베이징으로 이어진다. 중화권은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쇼케이스 투어 일정을 조율하고 있으며 탄탄한 실력과 팬덤을 이번 쇼케이스 투어를 통해 입증한다는 포부다.

보이스토리는 JYP의 중국법인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 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그룹이다.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로 구성됐으며 멤버 모두 중국인이다.

지난 1년동안 프리 데뷔 활동을 통해 4곡을 발표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MV차트와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위에타이 종합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인기를 얻었다. 지난달 23일부터는 QQ뮤직이 전액 투자, 제작 및 배급을 맡은 6부작 온라인 예능 프로그램 ‘보이 스토리 수퍼 데뷔(BOY STORY SUPER DEBUT)’를 QQ뮤직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