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게 먹자, 아이유와 함께 여는 ‘미식 판타지’…7일 첫 방송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폼나게 먹자’ MC들(위), 게스트 아이유(아래) /사진제공SBS

SBS 새 금요 예능 ‘폼나게 먹자’가 오는 7일 오후 11시 20분 베일을 벗는다.

이경규·김상중·채림·로꼬 등 각 세대를 대표하는 입맛을 가진 MC 군단, 그리고 매회 특급 게스트 출연을 예고한 100% 사전 제작 예능 ‘폼나게 먹자’. 그 첫 테이프를 함께 끊을 게스트로 가수 아이유와 함께 한다.

과거 예능 프로그램 ‘영웅호걸’을 함께 했던 민선홍 PD와의 의리로 출연을 결정했다는 아이유는 희귀 식재료와 특급 셰프의 환상적인 요리에 왕성한 식욕을 뽐내 MC들과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아이유는 “좋은 음식을 알게 되고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은 프로그램 같다”며 촬영 현장에서 바로 다음 회 출연까지 약속해 연속 2회 출연을 하게 됐다.

‘폼나게 먹자’는 우리나라에서 사라져가는 희귀 식재료뿐 아니라 제철 및 로컬 푸드 등을 다뤄 날로 획일화돼가는 우리 식문화에 새로운 길을 제시한다. 출연자들은 전국의 산지를 직접 돌며 희귀 식재료를 찾고, 이를 활용한 현지의 토속 음식을 맛본다. 그리고 그 식재료를 스타 셰프에게 공해, 현대식으로 재탄생한 ‘폼나는’ 요리를 먹는다.

아이유 등 특급 게스트와 전에 본 적 없는 희귀 식재료, 스타 셰프의 현란한 요리 솜씨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폼나게 먹자’는 식상한 쿡방과 먹방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판타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