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심진혁, KBS2 ‘회사 가기 싫어’로 안방극장 데뷔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심진혁, ‘회사 가기 싫어’ 포스터/사진제공=더퀸AMC, KBS2

배우 심진혁이 KBS2 단막극 ‘오피스 모큐멘터리 – 회사 가기 싫어’(이하 ‘회사 가기 싫어’)로 안방 극장에 데뷔한다.

‘회사 가기 싫어’는 실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재구성한 시트콤 형식 안에 직장에서 벌어지는 문제와 원인, 사회 현상 등을 짚어내는 다큐 요소를 더한 이야기다. 이른바 오피스 모큐멘터리(가짜 다큐멘터리)로, 회사 가기 싫은 직장인들의 공감 스토리를 담겠다는 각오다. 배우 심진혁외에 김기리, 김중돈, 소주연 등이 출연한다.

극 중 심진혁은 기획 영업부의 막내 사원 강현욱 역을 맡는다. 강현욱은 훤칠한 외모에 해맑은 성격으로 겉보기에는 항상 밝아 보이지만, 사실은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에 있는 대학교에 겨우 입학한 인물. 회사 또한 턱걸이해서 입사한 우여곡절이 많은 20대 청년이다. 가끔 눈치 없는 소리를 날리지만, 해맑은 미소로 사람들을 무장해제 시키는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가졌다.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보이는 심진혁은 2016년 연극 ‘액션스타 이성용’으로 데뷔했다. 이후 연극 ‘남자나이 스물아홉’, ‘옥탑방 고양이’ 등에 연달아 출연했다. 로맨스 연극이었던 ‘옥탑방 고양이’에서는 남자 주인공 경민 역을 맡아 호평받았다.

‘회사 가기 싫어’는 오는 12일 오후 11시 10분에 처음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