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BC·빌보드 등 방탄소년단 ‘IDOL’ 댄스 열풍 집중 보도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신곡 ‘IDOL’ 댄스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NBC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뉴스 프로그램인 ‘Early Today’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열풍을 보도했다. NBC는 “전 세계의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IDOL’ 댄스 동작을 따라 하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며 “앞서 ‘IDOL’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며칠 만에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빌보드 역시 지난달 29일과 30일 ‘IDOL’ 댄스 열풍에 대한 기사를 연이어 게재했다. 빌보드는 “지민과 정국, 제이홉의 ‘IDOL’ 댄스 영상을 보고 세대 구분 없이 전 세계 팬들이 모두 춤을 추고 있다”며 “제이홉의 안무 영상은 공개하자 마자 바로 트렌드가 됐고, 이 재미있는 트렌드는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에는 방탄소년단의 영상을 비롯해 전 세계 팬들이 올린 ‘IDOL’ 챌린지 댄스 영상도 함께 소개됐다.

이 외에 틴 보그(TeenVOGUE), 매셔블(Mashable) 등 미국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댄스 챌린지 열풍을 집중 보도했다. 또한 캐나다, 스페인, 네덜란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스위스 등 각 나라 현지 매체들도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를 앞다퉈 소개했으며, ‘IDOL’ 안무를 따라 추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 뮤직비디오를 처음 공개했다. 공개 후 4일 23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IDOL’ 댄스 열풍은 ‘IDOL’ 뮤직비디오를 보고 해외 팬들이 직접 춤을 추는 영상을 SNS에 올리면서 시작됐다. 여기에 멤버 제이홉이 ‘IDOL’ 안무 중 일부를 재현한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의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IDOL’ 안무는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만나 흥겨운 분위기를 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으며, 오는 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