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운 “내 노래는 화려하다…앞으로도 즐겁게 음악하고파”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정진운. /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정진운이 새 싱글 음반 ‘쿵! 팝!(Koong! Pop!)’의 발표를 앞두고 “이번 음반은 신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채웠다”고 소개했다.

정진운은 31일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신곡은 후렴구에 떼창 부분을 만들어 공연에서도 따라 부르기 쉽게 만들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Koong! Pop!’은 신나는 리듬 소리 ‘쿵’과 톡톡 튀는 ‘팝’을 합한 의성어로, 타이틀곡 ‘올 아이 니드 이즈 유(All I Need Is You)’를 비롯해 ‘머리만 아파’ ‘샤인(Shine)’ 등 총 3곡이 담긴다. 정진운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오는 9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정진운은 “노래는 신나지만 가사는 내 나이 또래에 일어나는 여러 고민을 녹였다”면서 “‘All I Need Is You’는 지루한 일상에 유일하게 관심이 가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 ‘머리는 아파’는 아직 연애가 어설픈 남자에 대한 이야기, ‘Shine’은 도전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그렸다”고 설명했다.

정진운은 홀로서기 이후 2016년 첫 싱글 음반 ‘윌(WILL)’을 시작으로 지난해 싱글 음반 ‘러브 이즈 트루(Love Is True)’, 지난 4월 싱글 음반 ‘널 잊고 봄’ 등 자신의 밴드와 더불어 다양한 곡을 발표하며 꾸준히 가수로서의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그는 “내 음악은 한마디로 ‘화려함’이다. 많은 색을 가졌고, 그걸 표현하는 걸 좋아한다”며 “그동안 발표한 노래들을 들어보면 알 수 있듯이 앞으로도 더 많이 시도하고 재미있게 음악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참 재미있게 산다’라는 말을 들을 때 가장 기분이 좋다. 그렇게 살 수 있도록 음악도 계속 만들고, 드라마, 예능도 꾸준히 재밌게 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