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축제로구나’서 주호민∙이말년과 깜짝 만남…웹툰 작가 ‘리얼 토크’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SBS plus ‘축제로구나’/사진제공=SBS plus

SBS plus 지역 축제 탐방 예능 프로그램 ‘쌩리얼 야매 놀이단 축제로구나(이하 축제로구나)’에 ‘원조 웹툰테이너’ 기안84가 깜짝 등장한다.  오는 9월 4일 오후 9시 30분 방송에서다.

기안84는 최근 ‘축제로구나’ 촬영장에서 멤버들과 조우했다.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주호민, 이말년과 성사된 극적인 만남이었다.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국내 유명 만화가 세 명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방송에서 ‘웹툰 작가들의 리얼 토크’가 펼쳐진다는 설명이다.

‘축제로구나’에 출연 중인 작가들과 돈독한 관계로 알려진 기안84는 1회 방송에서도 전화 연결을 통해 존재감을 뽐낸 바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후에도 웹툰 작가 주호민, 이말년, 김풍, 심윤수 등과 함께 출연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이어졌다고 한다.

‘축제로구나’ 제작진은 “‘신과함께’로 이른바 ‘대박’을 터뜨린 주호민과 ‘복학왕’으로 인기를 모은 기안84의 만남은 그 자체로 이미 ‘꿀잼’을 예약한 상태”라며 “‘이말년씨리즈’ 등 내로라하는 작품을 만든 이말년까지 가세해 국내 유명 웹툰 작가들이 모여 나누는 ‘민낯 대화’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기대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