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뮤비 4억뷰 돌파…‘DNA’ 이어 두 번째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4억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11시 7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두 편의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2016년 5월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의 단독 조회수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에 게재된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하면 4억 1430만 건을 넘는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수십 명의 댄서들과 함께하는 단체 군무 등 방탄소년단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는 지난 6월 한국 그룹 최초로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등 총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FAKE LOVE’ 등 총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등 총 4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