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완전체’ 이달의 소녀, 20일 데뷔…타이틀곡은 ‘하이 하이’

[텐아시아=우빈 기자]

이달의 소녀 ‘+ +’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완전체 데뷔를 앞둔 가운데 미니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16일 이달의 소녀 공식 SNS를 통해 데뷔 미니앨범 ‘+ +'(플러스 플러스)의 트랙리스트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이달의 소녀의 데뷔곡 ‘하이 하이'(Hi High)를 비롯해 지난 7일 리드 싱글로 먼저 공개한 ‘페이보릿(favOriTe)’  ‘+ +’ ‘열기’ ‘퍼펙트 러브(Perfect Love)’  ‘스타일리쉬'(Stylish)까지 총 6곡의 리스트가 담겨 있다.

이달의 소녀는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ViVi),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Olivia Hye)로 구성된 12인조 걸그룹dlek. 2016년 10월 멤버 공개와 동시에 솔로 앨범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이달의 소녀 1/3, 오드아이써클, yyxy까지 유닛 활동을 펼치며 약 2년 동안 초대형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달의 소녀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영국 데이즈드에서 이례적이고 독자적인 걸그룹으로 호평받았고, 빌보드가 선정한 ‘2018년 주목해야 할 K팝 신예 아티스트 톱5’에 포함됐다.

완전체 이달의 소녀에 대한 기대감은 지난 7일 리드 싱글 ‘페이보릿’으로 증명됐다. 음원 공개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고 뮤직비디오는 하루도 채 안돼 유튜브 조회 수 100만을 돌파했다. 지난 8일(한국 시간) 0시 기준 다양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K팝 차트와 팝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는 오는 19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데뷔 콘서트 ‘루나벌스'(LOONAbirth)를 연다. 이어 다음 날인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완전체 데뷔 활동에 돌입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