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말복 특집…김수미표 특급 닭볶음탕에 김 가루+치즈 환상 조합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닭볶음탕을 선보인 김수미. /사진제공=tvN

tvN ‘수미네 반찬’이 말복 특집으로 김수미표 여름 특급 보양식 ‘닭볶음탕’을 선보인다.

15일 방송되는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썬더 킴’이라는 별명답게 변함없이 빠른 속도로 조리를 시작한다. 그 속도를 따라잡지 못한 최현석은 결국 고춧가루 양 조절에 실패해 일명 ‘닭고춧가루탕’을 탄생시켰다. 이를 본 장동민은 “들어간 고춧가루의 양이 거의 치사량 수준”이라며 특유의 깐족거림으로 최현석을 당황하게 했다. 이에 김수미는 “쟤 미쳤나 봐!”라고 애정어린 독설을 날렸다.

이날 출연자들은 완성된 닭볶음탕을 맛보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특히 매운 음식에 익숙지 않은 미카엘까지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

이어 김수미는 닭볶음탕 국물에 밥과 치즈, 김 가루까지 얹은 볶음밥을 만들어 맛의 끝판왕을 선보인다. 또한 함께 하는 스태프들도 평상으로 초대해 볶음밥을 챙겨주며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날 ‘말복 특집’에서는 ‘여리고추멸치볶음’과 ‘육전&배추전’이 또 다른 반찬으로 등장한다. 맛은 최상위지만 체감 난이도는 낮춘 요리 입문자용 특급 반찬들이 저녁 밥상을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미의 손맛이 가득한 보양 닭볶음탕은 15일 오후 8시 1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