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돌아온 슈퍼주니어 D&E·베리굿, 베일 벗는 ‘러블리 호러블리’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8월 둘째 주에는 그룹 슈퍼주니어 동해와 은혁이 뭉친 유닛그룹 디앤이(D&E)와 그룹 엠엑스엠(MXM), 베리굿 등이 컴백을 알린다. 영화 ‘명당’과 ‘물괴’는 제작보고회를 열고 관객을 만날 채비를 시작한다.

슈퍼주니어 D&E. / 사진제공=SJ레이블

◆ 가요 : 슈퍼주니어 D&E·베리굿·MXM·임팩트 컴백

오는 14일 MXM이 첫 번째 정규 음반 ‘모어 댄 에버(MORE THAN EVER)’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소속사 브랜뉴뮤직 관계자는 “타이틀곡은 ‘야야야(YA YA YA)’와 ‘체크메이트(CHECKMATE)’로 정했다. 상반되는 분위기의 두 곡으로 MXM의 카리스마와 성숙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베리굿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첫 정규 음반 ‘프리 트래블(FREE TRAVEL)’을 내놓는다. 1년 3개월 만의 ‘완전체’ 활동이다. 타이틀곡은 ‘풋사과’로, 흥겹고 상큼한 분위기가 특징이라고 한다. 베리굿은 이번 음반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같은 날 슈퍼주니어 D&E도 두 번째 미니음반 ‘바웃 유(Bout You)’를 발표한다. 2015년 첫 번째 미니음반 ‘더 비트 고즈 온(The Beat Goes On)’ 이후 약 3년 5개월 만이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D&E는 이번 음반의 재킷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등을 미국 뉴욕에서 촬영하며 애정을 쏟았다.

그룹 임팩트도 16일 새 디지털 싱글 음반 ‘나나나’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새 음반 발매에 앞서 재킷 사진을 연달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높였다.

배우 박시후. / 사진제공=HB엔터테인먼트, 러블리 호러블리 문화산업전문회사

◆ 베일 벗는 ‘러블리호러블리’ ‘바다경찰’

KBS2 새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현)가 13일 오후 10시 베일을 벗는다. 하나의 운명을 공유하는 남녀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을 그린다. 배우 박시후·송지효·이기광·함은정·최여진 등이 출연한다.

같은 날 MBC 에브리원 새 예능 프로그램 ‘바다경찰’은 제작발표회를 연다. 배우 김수로와 조재윤·곽시양, 걸스데이 유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을 배경으로, 출연자들이 해상 경비·해난 구조·해상 환경 보존 등 바다를 지키는 각종 업무를 맡아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담는다. 13일 오후 8시 30분 처음 방송을 시작하며 총 4부작이다.

오는 16일에는 tvN 예능프로그램 ‘대탈출’이 기자간담회를 마련한다. 지난달 1일 방송을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초대형 밀실에 갇힌 출연자들이 힘을 합쳐 탈출을 시도하는 과정을 조명한다. 강호동·김종민·신동·유병재·김동현·피오 등이 출연하며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MBC는 새롭게 준비한 예능프로그램 ‘내 인생의 노래 송 원(SONG ONE)’의 제작발표회를 오는 17일 연다. 진행을 맡은 가수 강타를 비롯해 양동근·김승수·정연준·베이빌론 등이 참석할 예정. 이날 오후 8시 55분 베일을 벗는다.

영화 ‘명당’에 출연하는 배우 문채원.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주피터필름

◆ 영화 : ‘명당’ ‘물괴’가 온다

13일 영화 ‘명당'(감독 박희곤)이 제작보고회를 연다. 배우 조승우·지성·김성균·백윤식·문채원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으며,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꾸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개봉은 다음달 19일이다.

오는 15일에는 영화 ‘목격자'(감독 조규장)가 개봉된다. 배우 이성민·김상호·진경·곽시양 등이 출연한 이 작품은 살인사건을 목격한 한 남자의 이야기다.

영화 ‘물괴'(감독 허종호)는 오는 16일 제작보고회를 마련한다. 괴이한 짐승 물괴의 등장으로 위태로워진 조선의 상황을 그리며, 배우 김명민·김인권·혜리·최우식·박성웅 등이 등장한다. 오는 9월 13일 개봉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