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 ‘서른이지만’ OST ‘just stay’ 오늘(7일) 발매…’신혜선♥양세종 테마곡’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서른이지만’ OST ‘just stay’ 커버/사진제공=본팩토리, kakaoM 제공

가수 효린이 참여한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이하 ‘서른이지만’)  OST가 오늘(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서른이지만’의 두번째 OST ‘just stay’는 극 중 우서리(신혜선)와 공우진(양세종)의 애틋한 러브송이다. 이들의 마음을 팝스타일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담아냈다.

신비로운 EP사운드로 포문을 열며 시작되는 이번 곡에는 기타리스트 유지은의 세련된 연주와 함께 다소 힘을 뺀 효린의 창법이 편안하게 스며드는 곡이다. 무엇보다 후반부에서 고음역대의 효린의 매력적인 보컬이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just stay’는 수지의 ‘나를 잊지 말아요’, 유리상자의 ‘사랑인가봅니다’ 등 수많은 OST 넘버를 작곡한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 김지환, 이진실과 작사가 굿초이스가 함께했다.

효린은 최근 ‘바다 보러 갈래(SEE SEA)’ ‘달리(Dally)’ ‘내일 할래(To Do List) ‘ 등으로 솔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인 ‘미치게 만들어’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 등 다양한 OST에도 참여했다.

‘서른이지만’은 열일곱에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여자와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온 남자의,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고 코믹한 로맨스를 담는다. 7일 오후 10시에 11, 12회가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