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 ‘Float’, ‘몬스터 호텔3’ 공식 OST로 선정…7일 국내 발매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OST 관련 이미지 / 사진제공=TRIZM, 소니픽처스

가수 에릭남이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 호텔 3’과 협업한 OST ‘Float’(플로트)가 7일 정오에 발매된다.

‘Float’는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쬐는 바다에서 상대와 함께 아무런 목적지 없이 배를 타고 떠나고 싶다는 내용의 곡이다. 해당 곡은 영화의 엔딩 부분에 삽입됐다.

에릭남은 ‘Float’의 가창은 물론 프로듀싱에도 참여했다. 에릭남은 이번 OST를 위해 케이티 페리, 플로 라이다, 니키 미나즈 등 글로벌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Kool Kojak과 공동 작업을 펼쳤다.

‘Float’ 음원은 해외에서 ‘몬스터 호텔 3’ 글로벌 개봉에 맞추어 지난 6월 29일 이미 공개됐고, 국내에서는 영화의 국내 개봉일인 8일 하루 전날인 정식 발매를 확정지었다.

에릭남의 이번 OST는 미국 현지에서 공식 OST로 선정된 것으로 의미가 있다. 이번 ‘몬스터 호텔 3’의 OST에는 에릭남을 비롯해 조 조나스, DJ티에스토 등 다수의 글로벌 팝스타들이 참여했다.

에릭남은 “‘Float’는 지난 4월에 발매한 미니 앨범 ‘Honestly’를 작업하면서 만든 곡 중 하나다. 앨범 색깔과 어울리지 않아 간직하던 곡이다. 소니픽처스에서 ‘몬스터 호텔 3’에 어울린다고 하여 협업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에릭남은 지난 4월, 2년 만의 미니 앨범 ‘Honestly’ 발매 후 6월 한달 간 미국, 캐나다, 멕시코 16개 도시에서 북미투어를 마쳤다. 더불어 미국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듀오 Loote의 ‘유어 사이드 오브 더 베드(Your Side Of The Bed)’의 리믹스 버전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에릭남은 현재 하반기 활동을 위한 신곡 작업 중에 있으며, 향후에도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