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조이 “10대 인기 비결? 다양한 콘셉트 덕분”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레드벨벳,조이,기자회견

그룹 레드벨벳 조이가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Red Velvet 2nd Concert [REDMARE]’ 기자회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레드벨벳의 조이가 많은 10대 팬들을 거느린 ‘다양한 콘셉트’를 꼽았다.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다.

이날 조이는 10대에게서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말에 “내 생각엔 우리가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해서 (팬들이) ‘나도 따라하고 싶다’는 마음을 들게 만드는 것 같다”고 답하며 웃었다.

웬디는 음악의 힘을 언급했다. 그는 “우리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불러왔다”며 “개인적으로 나는 음악을 듣고 위로와 힘을 얻는 편인데 팬들도 우리 음악을 듣고 힘을 얻은 것 아닐까 생각한다”고 답했다.

레드벨벳은 이날 공연을 마치고 오는 6일 오후 6시 새 미니음반을 발표한다. 이미 수많은 경쟁 걸그룹들이 여름을 콘셉트로 한 음반을 내 좋은 성적을 거둔 상황이지만 레드벨벳은 자신만만했다.

조이는 “부담이 되긴 한다. 하지만 우리는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한다는 게 장점이다”라며 “특히 이번엔 가창에 신경을 많이 썼다. 간드러진 부분부터 파워풀한 부분까지 잘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