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망스·사비나앤드론즈, ‘미스터 션샤인’ OST 참여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남성듀오 멜로망스. / 사진제공=민트페이퍼

싱어송라이터 사비나앤드론즈. / 사진제공=사비나앤드론즈

남성 2인조 듀오 멜로망스와 싱어송라이터 사비나앤드론즈가 tvN ‘미스터 션샤인’ OST를 부른다.

‘미스터 션샤인’ 측은 “오는 5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OST 멜로망스의 ‘좋은 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6일 정오 여섯 번째 OST인 사비나앤드론즈의 ‘마이 홈(My Home)’이 공개된다”고 3일 전했다.

멜로망스가 부른 ‘좋은 날’은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 뒤 느끼는 감정을 표현한 노래다. 지난 달 29일 방송된 8회 말미 유진 초이(이병헌)와 고애신(김태리)의 포옹 장면에 먼저 삽입돼 화제를 모았다.

음악감독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작곡 및 작사를 공동으로 맡았고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편곡에 참여했다. 드라마와 잘 어우러지는 곡을 만들기 위해 대본과 영상을 여러 번 살피며 수정을 거듭했다고 한다.

사비나앤드론즈의 ‘마이 홈’은 어린 유진 초이가 미국에서 처음 접한 뮤직박스에서 흘러나온 노래인 ‘그린슬리브스(Greensleeves)’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그린슬리브스’의 멜로디로 시작해 새로운 곡으로 이어진다. 가사에는 유진 초이의 숨겨진 이야기와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다.

‘미스터 션샤인’ 측은 “‘그린슬리브스’의 선율은 뜨거운 사랑과 희망, 희생과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선율 위에 탄생한 ‘마이 홈’은 드라마를 상징할 수 있는 주제곡으로 ‘미스터 션샤인’ OST 중 가장 먼저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