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골적 정치 풍자”…美 빌보드, 승리 ‘WHERE R U FROM’ 뮤비 조명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미국 빌보드가 승리의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를 집중 조명했다.

27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BIGBANG’s Seungri & WINNER’s Mino Mock Donald Trump and Kim Jong Un in ‘Where R U From’ Music Video: Watch (뮤직비디오 ‘Where R U From’에서 도널드 트럼프와 김정은을 풍자한 빅뱅 승리 & 위너 송민호)’라는 제목으로 뮤직비디오를 조명했다.

빌보드는 “이번 승리의 뮤직비디오는 역대 K팝 뮤직비디오 중 가장 노골적으로 정치를 풍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2년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사회·경제적인 상황을 반영한 뮤직비디오였다면, 2018년 승리의 뮤직비디오는 국제 정치 상황을 풍자적으로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27일 공개된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는 세계 각국의 정상회담장에서 시작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세기적 만남을 패러디한 장면이 인상적이다. 이후 여러 정상들이 화합을 이루지 못하자 헌병 제복을 입은 승리가 흑마를 타고 나타난다.

이후 피처링을 맡은 위너 송민호가 인민 군복을 입고 등장한다. 정상회담 현장에 한바탕 세계 축제가 펼쳐지며 모두가 춤을 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YG 전자’를 연출한 박준수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특유의 B급 감성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승리는 지난 20일 ‘셋 셀테니 (1, 2, 3!)’로 컴백했다. 오는 8월 4일~5일 오후 6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첫 단독 콘서트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SEOUL x BC CARD’로 팬들과 만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