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 새 미니 앨범 ‘Bank Robber’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빌런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플라네타리움 레코드

빌런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플라네타리움 레코드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의 싱어송라이터 빌런(Villain)의 첫 번째 미니앨범 ‘Bank Robber(뱅크 로버)’의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27일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 ‘마니또’‘핸콕’을 비롯해 미니 앨범에 수록된 총 6곡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있다.

‘마니또’는 어둡고 공격적인 비트로 이뤄졌으며, ‘핸콕’은 유려한 멜로디로 빌런의 매력을 담았다. 거칠게 내뱉는 단어들과 어두운 비트가 어우러진 ‘구해’, 중독성 있는 비트의 ‘Luhvin It’, 이번 앨범의 유일한 발라드 곡이자 사랑 노래인 ‘밉상’, 새롭게 편곡하고 영어 가사로 재탄생한 ‘요정(Remix)’까지 총 6곡으로 빌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악당을 표방하는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번 미니 앨범은 빌런이 전곡 작곡, 작사, 편곡을 모두 맡았다. 2016년 디지털 싱글 ‘비가 내리는 밤에’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빌런은 알앤비 싱어송라이터다. 지난해 4월 싱글 앨범 ‘요정’과 올 초 PLT 레이블 앨범 Case #1, Case #2를 발매했다.

빌런은 오는 8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Bank Robber(뱅크 로버)’를 발표하며 11일에는 홍대 웨스트 브릿지에서 PLT 레이블의 뮤지션들(정진우, 준, 가호, 모티)과 함께 오후 3시 30분과 오후 7시 30분 2회에 걸쳐 첫 번째 단독 콘서트 ‘POPPIN DOME(팝핀 돔)’을 개최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