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남동생 그룹’ 나온다…원어스·원위, 하반기 데뷔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데뷔를 준비 중인 보이그룹 원어스(위), 원위. / 사진제공=RBW

데뷔를 준비 중인 보이그룹 원어스(위), 원위. / 사진제공=RBW

그룹 마마무의 소속사 RBW가 하반기에 보이그룹 두 팀을 데뷔시키겠다고 13일 밝혔다.

RBW 측은 “올해 하반기 그룹 원어스(ONEUS)와 원위(ONEWE)가 데뷔한다. 원어스는 자사에서 아이돌그룹 데뷔를 준비했던 ‘RBW 보이즈’이며, 원위는 아이돌 밴드”라며 “두 팀은 음악적 스타일은 다르지만 오랜 기간 함께 연습하며 우정을 쌓아온 형제 그룹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하반기를 목표로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원어스는 ‘유 메이크 어스(You Make Us)’의 ‘어스’와 하나라는 뜻의 ‘원(One)’을 합쳐 만든 이름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의 힘이 모여 진정한 하나(One)가 되어가는 우리(Us)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라는 각오를 담았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이건희, 여환웅과 JTBC ‘믹스나인’을 통해 주목받았던 서호(이건민), 레이븐(김영조)를 비롯해 이도, 시온이 소속된다.

밴드 원위는 ‘위 샤인 온 유(We Shine On You)’의 위(We)와 하나라는 뜻의 원이 합쳐진 이름으로, “세상을 밝히는 우리(We)의 힘으로 진정한 하나(One)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컬 용훈, 기타 강현, 드럼 하린, 키보드 동병, 베이스 키아로 구성된 5인조 밴드로,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 유닛’에 마스(MAS)라는 이름으로 출연했다.

두 팀은 지난해 11월부터 데뷔 프로젝트 ‘RBW 연습생 리얼 라이프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6회에 걸쳐 공연을 열었다. 공연은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두터운 팬층을 예상하게 만들었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