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5′ 트리플 H, 새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레트로 감성’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트리플 H 오디오 티저 영상 캡처/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트리플 H 오디오 티저 영상 캡처/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트리플 H(현아, 후이, 이던)가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트리플 H는 오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REtro Futurism’을 발표한다. 이에 앞서 13일 0시 트리플 H의 공식 SNS를 통해 ‘REtro Futurism’의 오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과거 90년대 윈도우 실행창 속 멤버들의 사진을 배경으로 트리플 H의 타이틀곡 ‘RETRO FUTURE’를 비롯해 ‘느낌’, ‘Show ME’, ‘RETRO FUTURE (Inst.)’까지 총 4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타이틀 곡 ‘RETRO FUTURE’는 이름 그대로 레트로 스타일의 곡이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우주개발 시대와 함께 성행했던 미래주의의 영향을 보여주는 창작 예술의 경향인 레트로 퓨처리즘에서 영감을 받았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재의 유행보다는 예전의 것에서 새로운 멋을 찾아 청춘을 표현하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현아의 ‘빨개요’ ‘어때?’ ‘Lip & Hip’을 함께 작업한 히트작곡가 빅싼초와 디바인채널 임광욱 작곡가를 비롯해 멤버 현아와 이던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트리플 H는 지난해 5월 첫 번째 미니앨범 ‘199X’로 독특한 무대를 보여준 후 약 1년 2개월만에 컴백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