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마니아를 위한 음악 퀴즈…’뮤직봇 음덕테스트’ 실시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사진=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 이벤트 페이지

사진=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 이벤트 페이지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Melon)이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에서 음악 마니아들을 위한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를 진행한다.

로니는 카카오톡에서 채팅으로 음악을 검색 및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뮤직봇(Musicbot)이다. 이용자와 채팅을 통해 기분과 상황에 딱 맞는 곡을 실시간으로 큐레이션 해주며, 아티스트와 관련된 상세한 질문도 바로 대답해준다.

‘뮤직봇 로니의 음덕테스트’는 뮤직봇 로니가 제시하는 음악 관련 퀴즈를 풀면서, 추천 음악도 듣고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음악을 잘 아는 ‘음잘알’ 뮤직봇 로니가 멜론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악 마니아라면 꼭 알아야 할 상식부터 팬들만 알 수 있는 심도 있는 정보까지 고난이도 퀴즈를 제시한다. 아울러 퀴즈와 관련된 음악도 실시간으로 추천해 참여자에게 듣는 재미를 더한다.

로니와 퀴즈를 풀려면 카카오톡의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대화방에서 ‘음덕테스트’를 입력하면 된다. 하루 최대 10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그 중 5개를 맞히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이달을 시작으로 향후 매달 열릴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중 매일 참여할 수 있고 여러 번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한다. 당첨자에게는 아이스크림과 음료 기프티콘, 휴대용 선풍기 등 시원한 여름을 위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