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M/V 1억 5천만뷰 돌파…K팝 최단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5천만을 돌파했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시14분 유튜브에서 1억 5천만뷰를 넘어섰다.

블랙핑크는 21일 7시간여 만에 1억 5천만뷰를 달성했고, 이는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기록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천만뷰부터 1억뷰까지 연달아 걸그룹 역대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블랙핑크는 데뷔 이래 발표한 6곡 모두 억대뷰를 기록한 유일한 걸그룹이기도 하다.

특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역대 전 세계 뮤직비디오 2위에 올랐다.

영국 메트로는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Look What You Made Me Do’에 이어 공개 24시간 기준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역대 2위에 올랐다”고 유튜브의 대변인이 밝힌 공식 데이터(Youtube Official Data)와 함께 보도했다.

이어 미국 빌보드는 “유튜브 기준, 뮤직비디오 발표 24시간 이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한국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고 조명했다.

블랙핑크는 조회수 쾌속 행진 중인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각종 음악사이트 음원차트에서 공개 첫날부터 23일째인 현재까지 정상을 장악하고 있다.

7일 오전 8시 기준, ‘뚜두뚜두’는 멜론, 지니, 올레, 엠넷 등 주요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이날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