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왜 이럴까’ 오늘(4일) 공개…이다연 가창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tvN ‘김비서’의 여섯 번째 OST 곡 ‘왜 이럴까’ 커버/사진제공=tvN

tvN ‘김비서’의 여섯 번째 OST 곡 ‘왜 이럴까’ 커버/사진제공=tvN

가수 이다연이 부른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연출 박준화, 극본 백선우 최보림, 이하 ‘김비서’) 여섯 번째 OST가 오늘(4일) 발표된다.

‘김비서’는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과 그를 보좌해온 ‘비서계 레전드’ 김미소(박민영)의 퇴사밀당로맨스를 담는다.

‘김비서’의 여섯번째 OST 곡인 ‘왜 이럴까’는 극 중 김미소의 설레는 마음을 경쾌하고 발랄한 리듬에 담아 표현한 곡이다. 특히 ‘왜 이럴까’는 ‘김비서’를 포함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힘쎈여자 도봉순’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음악감독을 맡은 인디밴드 에브리싱글데이의 멤버인 문성남과 임주연이 공동으로 작업한 노래라 눈길을 끈다. 개성 있는 톤과 신선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왜 이럴까’를 부른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OST에 참여한 주목받는 신예다. 배우 유준상이 제작한 감성보컬 여성 트리오 타우린의 보컬로 활동했다.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그날들’ 등에도 출연했다.

‘김비서’의 여섯 번째 OST 곡 ‘왜 이럴까’는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