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 9년만에 음악방송 출연..6일 ‘뮤직뱅크’ 컴백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윤미래 / 사진제공=필굿뮤직

윤미래 / 사진제공=필굿뮤직

뮤지션 윤미래가 6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타이틀곡 ‘You&Me’를 선보이며 9년 만에 솔로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윤미래는 오는 5일 정규 새 앨범 ‘Gemini2’로 컴백한다. 윤미래가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음악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건 2009년 ‘떠나지마’ 이후 9년만이다.

무려 16년만에 공개되는 윤미래의 힙합 앨범인 만큼 윤미래는 오래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방송과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윤미래 소속사 필굿뮤직은 4일 정오 타이틀곡 ‘You&Me’ 뮤직비디오 티저도 공개할 예정이다.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관련 영상에는 피처링에 참여한 래퍼 주노플로는 물론, 타이거JK, 비지 등 필굿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타이틀곡 ‘You & Me’는 남녀간 우정 이상의 아슬아슬한 감정 변화를 그린 네오소울 장르의 곡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윤미래의 거침없는 래핑을 수록한 첫 곡 ‘Rap Queen’,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Cookie’, 씨에라, 크리스 브라운과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Blaq tuxedo이 참여한 ‘Peach’ 등이 수록됐다. 또 힙합씬 실력파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로꼬&화사의 히트곡 ‘주지마’ 프로듀서 우기를 비롯해 래퍼 더블케이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윤미래는 오는 14일과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2년만의 콘서트 ‘YOONMIRAE’도 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