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 타이거JK·주노플로·더블K 지원 속 컴백 카운트다운

[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윤미래 / 사진제공=필굿뮤직

윤미래 ‘Gemini2’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필굿뮤직

윤미래의 소속사 필굿뮤직이 3일 새 앨범 ‘Gemini2’의 커버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Gemini2’는 힙합을 토대로 한 알앤비, 소울 등 블랙뮤직의 다양한 장르를 담은 12트랙을 고루 수록한 정규 음반이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윤미래는 이번에 더블 타이틀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You & Me’는 남녀간 우정 이상의 아슬아슬한 감정 변화를 그린 네오소울 장르의 곡으로, 소속사 후배 래퍼 주노플로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개같애’는 파격적인 제목과 노랫말이 인상적인 알앤비 힙합곡으로, 남녀간 서운한 감정을 생생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남편 타이거JK가 직접 랩 피처링을 맡았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윤미래의 거침없는 랩을 수록한 첫 곡 ‘Rap Queen’,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Cookie’, 크리스 브라운과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Blaq tuxedo이 참여한 ‘Peach’ 등이 수록됐다. 또 타이거JK와도 작업한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로꼬&화사의 히트곡 ‘주지마’ 프로듀서 우기를 비롯해 래퍼 더블케이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는 5일 발매되는 ‘Gemini2’는 윤미래가 무려 16년만에 선보이는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 앨범이다. 히트곡 ‘Memories’ ‘Meditation’ ‘끝없는 바다 저편에’ 등이 수록된 2002년작 ‘Gemini’는 가요계 명반으로 손꼽히는 수작이다.

앞서 ‘노 그래비티(No Gravity)’에 이어 강렬한 힙합 트랙 ‘가위바위보’를 선공개한 윤미래는 그간 오래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성숙한 음악을 준비해왔다.

윤미래는 오랜만에 음악순위 프로그램에 출연해 방송 활동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컴백과 동시에 단독 콘서트도 마련했다. 윤미래는 오는 14~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2년만의 콘서트 ‘YOONMIRAE’를 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