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2, 美서 높은 관심…조회수 60만건↑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드라마피버가 꼽은 '하트시그널2' 인기 요인/사진제공=채널A

드라마피버가 꼽은 ‘하트시그널2’ 인기 요인/사진제공=채널A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2’(이하 ‘하트시그널2’)가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의 온라인동영상 플랫폼인 드라마피버(DramaFever)에 따르면 ‘하트시그널2’는 최근 해당 플랫폼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 최고 조회수를 올렸다. 드라마피버는 북미와 남미를 포함한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에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트시그널2’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매주 화요일에 영어, 스페인어, 포트투갈어 자막으로 제공되고 있다.

드라마피버의 이윤재 상무는 “드라마피버가 방영하고 있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 ‘하트시그널2’는 (아직 TV 방영 중임에도) 6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드라마피버는 자사 홈페이지에 ‘하트시그널2’ 인기 요인을 분석한 ‘하트시그널2가 한국에서 최고의 연애 예능으로 꼽히는 이유(Here’s why Heart Signal 2 is the best Korean dating game show)’라는 제목의 글을 싣기도 했다. 이 글에서는 하트시그널2의 인기 요인으로 ‘리얼함’과 ‘드라마적인 요소’를 갖춘 점, 시그널 하우스 입주자들의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 러브라인을 추리할 때의 흥미로움 등을 꼽았다.

‘하트시그널2’는 입주자들의 마지막 러브라인 결과 공개만을 앞두고 있다. 최종 러브라인은 15일 오후 11시 11분 방송되는 13회에서 공개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