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 유리창 닦으며 ‘프로 살림꾼’ 변신…빛이 난다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KBS2 '당신의 하우스헬퍼'/사진제공=KBS2

KBS2 ‘당신의 하우스헬퍼’/사진제공=KBS2

KBS2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김지선, 황영아, 연출 전우성, 임세준)에서 프로 살림꾼으로 변신한 하석진의 첫 스틸컷이 공개됐다.

오는 7월 4일 처음 방송되는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남성 하우스헬퍼가 머릿속도 집도 엉망이 된 여자들의 살림과 복잡한 인생까지 비워내고 정리해주는 ‘라이프 힐링’ 드라마다. 웹툰 플랫폼 KTOON에서 연재된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한다.

14일 공개된 스틸에는 살림꾼으로 변신한 하석진이 포착됐다. 설거지를 마친 그릇을 섬세하게 정리하고 유리창을 깨끗이 닦고 있는 그에게서 심상치 않은 고수의 기운이 느껴진다.

하석진이 연기할 하우스헬퍼 김지운은 뛰어난 외모와 함께 주부 9단의 센스로 고객들에게 ‘김선생’으로 불리는 인물. 그는  빨래와 요리, 설거지를 비롯한 기본적인 집안일과 쇼핑, 간병, 이사, 수납, 육아, 반려동물 돌봄, 집수리 등 집안 운영의 전반을 설계·기획·운영해주는 ‘완벽한 하우스헬퍼’다.

집안일을 우습게 여기는 사람들의 의뢰는 단호하게 거절할 정도로 살림에 대한 남다른 철학 또한 갖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때로는 용기와 희망이 되어줄 살림의 마법 같은 힘을 아는 지운을 통해 보여줄 하석진의 신선한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이유다.

스틸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도 지운의 싱그러운 모습은 빛을 발한다.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자전거를 타고 어딘가로 향하는 지운. 가벼운 발걸음으로 누군가의 집 앞에 도착한 그는 초인종을 누르며 “당신의 하우스헬퍼”라고 말했다. 어지럽혀진 집과 함께 복잡한 인생까지 한방에 정리해줄 그가 마치 시정자들을 직접 찾아온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관계자는 “하석진은 꼼꼼한 대본 분석과 남다른 캐릭터 몰입도로 지운에게 녹아들고 있다”며”‘하우스헬퍼로서 유용한 살림 팁과 중요한 인생 팁까지 선사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최강배달꾼’을 통해 대한민국 가난한 청춘들의 힐링드라마를 펼쳐보인 전우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내달 4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