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X한해 ‘너도 인간이니?’ 두 번째 OST 오늘(12일) 공개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KBS2 '너도 인간이니?' OST 'LOVE' 이미지/사진제공=KBS2

KBS2 ‘너도 인간이니?’ OST ‘LOVE’ 이미지/사진제공=KBS2

가수 린(LYn)과 래퍼 한해가 참여한 KBS2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연출 차영훈) 두 번째 OST ‘LOVE’가 오늘(1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지난 8일 공개된 ‘LOVE’의 티저 영상에서는 곡 후렴의 일부가 담겼다. 린의 감미롭고 시원한 보컬에 이어 한해의 파트에는 랩이 아닌 노래가 이어지며 곡에 대한 궁금증을 모았다.

‘LOVE’는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음악감독 개미와 케이윌의 ‘말해! 뭐해?’를 비롯해 에일리, 씨스타, 2am 등 실력파 가수들과 작업한 작곡가 허성진이 공동 작곡했다.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틴탑의 창조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LOVE’는 밝으면서도 따뜻한 감성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도입부로 시작된다. 절제된 비트 위에 한해의 멜로디컬한 랩이 전반부를 몰입도 있게 끌어준다. 중반부터 린의 보이스가 등장하며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A.I 로봇(서강준)과 경호원 강소봉(공승연)이 펼치는 로맨스 드라마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