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정규 6집 두 번째 음반도 ‘글로벌 1위’ 행진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SHINee)가 정규 6집 두 번째 음반 ‘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2(The Story of Light EP.2)’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1일 발매된 이번 음반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국내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 곡 ‘아이 원트 유(I Want You)’는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1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올랐다.

더불어 아이튠즈 종합 음반 차트에서도 덴마크·스페인· 그리스·핀란드·폴란드·칠레·일본·홍콩·마카오·싱가포르·대만·필리핀·태국·말레이시아·베트남·스리랑카·사우디아라비아·인도네시아·페루·루마니아·카자흐스탄·슬로바키아·아랍에미리트·엘살바도르·에스토니아 등 전 세계 25개 지역 1위에 등극했다.

또 청량한 음악과 어우러진 시원한 안무를 만날 수 있는 ‘I Want You’의 뮤직비디오는 첫 번째 타이틀 곡 ‘데리러 가’ 뮤직비디오와 시리즈로 제작됐다. 앞선 뮤직비디오에서 샤이니는 바라보던 우물로 떨어지면서 판타지 공간으로 들어서는 드라마를 독특하게 그려냈다. ‘데리러 가’ 뮤직비디오가 ‘타인이 바라보는 샤이니’를 몽환적으로 담아냈다면 이번에는 ‘샤이니가 바라보는 샤이니’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샤이니는 오는 1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여러 음악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