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프리든, 데뷔 첫 미니앨범 ‘PEACE FUNK’ 오늘(11일) 공개

[텐아시아=유청희 기자]
프리든/사진제공=엔에스씨컴퍼니

프리든/사진제공=엔에스씨컴퍼니

싱어송라이터 프리든(FR:EDEN)이 데뷔 첫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엔에스씨컴퍼니는 11일 “프리든이 이날 오후 6시 데뷔 첫 미니앨범 ‘PEACE FUNK’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2017년 데뷔한 프리든은 그동안 ‘Twilight(Feat. Dopein)’ ‘잠이 안온다면 (If you can’t fall asleep)’ ‘빙 빙(BING BING)’ 등을 발표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셋을 세(Feat. EXN)’와 ‘앞자리(Feat. Jade)’를 포함해 ‘어때(Feat. RHEEHAB)’ ‘이봐요’ ‘빙 빙(BING BING)’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한번 쯤 경험했거나 느꼈을 일상의 소소한 상황과 감성을 프리든만의 직설적인 화법으로 풀어냈다. 특히 ‘IIVI’의 크루로 함께 활동해온 프로듀서OPO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고, TOIL, DYANI가 참여했다. EXN, Jade, RHEEHAB 등 언더그라운드에서 활약하는 피처링 진으로 완성도 있는 EP 앨범을 완성했다.

프리든은 “쉽게 스쳐 지나갈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다양한 상황과 시각으로 담아 어번·펑크 장르로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프리든만의 특색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프리든은 홍대에서 주기적인 공연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