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주간 미리보기] 돌아온 샤이니·블랙핑크…베일 벗는 ‘프로듀스48’·마침표 찍는 ‘슈츠’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6월 둘째 주에는 그룹 샤이니의 정규 6집 음악감상회를 시작으로 Mnet ‘프로듀스48’과 코미디TV ‘잠시 휴’의 제작발표회, JTBC ‘히든싱어5’의 기자간담회 등이 개최된다.

그룹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가요 : 샤이니부터 블랙핑크까지 ‘화려한 컴백’

11일 오후 6시, 정규 6집의 두 번째 음반을 발표하는 그룹 샤이니가 발매에 앞서 음감회를 연다.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은 ‘아이 원트 유(I Want You)’다. 키는 이 곡에 대해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휴양지가 생각나는 노래”라고 소개했다.

같은 날 그룹 비투비는 새 음반의 수록곡 ‘더 필링(The Feeling)’을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18일 컴백한다.

그룹 블랙핑크가 오는 15일 첫 미니음반 ‘스퀘어 업(SQURE UP)’을 내놓고 활동을 시작한다. 2016년 8월 발표한 데뷔곡 ‘휘파람’부터 ‘불장난’ ‘스테이(STAY)’ ‘마지막처럼’까지 성공을 거둔 블랙핑크가 이번에도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프로듀스48' / 사진제공=Mnet

‘프로듀스48’ / 사진제공=Mnet

◆ 방송 : 베일 벗는 ‘프로듀스 48’·마침표 찍는 ‘슈츠’

11일 오후 Mnet ‘프로듀스 48’이 제작발표회를 연다.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Mnet ‘프로듀스 101’과 일본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가 제작한 그룹 AKB48의 활동 시스템을 결합했다. 오는 15일 첫 방송을 시작하며 가수 이승기를 비롯해 소유·이홍기·치타·배윤정·최영준·메이제이 리 등이 출연한다.

같은 날 웹 예능프로그램 ‘포토피플 인 도쿄’도 제작발표회를 연다. 출연자인 김재중·조세호·남우현·이태환·유선호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오는 14일에는 코미디TV ‘잠시 휴’가 제작발표회를 연다. 지난달 8일 첫 회를 내보냈고, 유민상·김준현·김민경·문세윤·이휘재·허경환·이상민 등이 활약 중이다. KBS2 수목드라마 ‘슈츠'(극본 김정민, 연출 김진우)는 이날 막을 내린다. 배우 장동건과 박형식이 맹활약한 가운데 어떤 결말을 맞을지 주목된다.

JTBC 음악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5’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김희정 PD를 비롯해 MC 전현무가 참석해 새 시즌의 시청 포인트를 짚어준다.

영화 '탐정: 리턴즈' 포스터/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크리픽쳐스

영화 ‘탐정: 리턴즈’ 포스터/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크리픽쳐스

◆ 영화 : ‘탐정:리턴즈’ 개봉

‘탐정:리턴즈'(감독 이언희)가 오는 13일부터 관객을 만난다.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콤비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으로, 배우 권상우·성동일·이광수·서영희·이일화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더 펜션'(류장하·양종현·윤창모)은 오는 15일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펜션이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그린다. 배우 조재윤·조한철·박효주·박혁권·이영진·김태훈·신소율·이이경 등이 출연했다. 오는 21일 개봉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